Qblog

기계식 키보드 구매기 + 기본 기능키 설정

타타탁 타자치는 재미가 매우 좋은 키보드인 기계식 키보드.

갑자기 그 중 Filco사의 Majestouch Convertible 2 10keyless, Filco사의 Minila Air 두개가 생겨버렸다…

(어느정도는 의도한거긴 하지만…)

MC2 10KL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하였고,  Filco사의 Minila Air의 경우 상태가 정말 좋은 제품을 중고로 구매했다.

나는 맥과 iOS환경에서 지내고 있어서 윈도우에 맞는 키배열의 키보드가 불편하기도 하지만 그런건 개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니었다.

예쁜 디자인과 블루투스, 그리고 검정색 또는 회색 바디를 기준으로 찾다가 요 두가지 제품을 알게 되었다.

아! 맥용 기계식 키보드를 제조 및 판매하는 Matias라는 회사의 키보드가 있긴 한데…. 이건 너무 못생겼다. 다. 키캡을 바꾼다해서 해결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큰 이유중 하나가 키캡을 교환해서 본인 입맛에 맞게 꾸미는 것인데 나역시도 그때문에 기계식 키보드가 너무 갖고싶었다. 벌써 MC2 10KL은 키캡 셋팅까지 끝냈고, Minila Air의 키캡은 알리에서 주문해서 지금 한국으로 날아오고 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산거니깐 대충 2월 안에는 올 것 같다. ㅎㅎㅎ)

여튼, 며칠동안 두가지 키보드를 잘 써보고, 두가지를 어떤 용도로 나눠 사용할지에 대해서 고민해봐야겠다.

곧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를 갖고 다시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다.

추가 1. 맥용으로 키매핑하기.

윈도우 키보드를 맥에서 사용하려면 별도의 키매핑 프로그램을 돌려야 한다.

karabiner-Elements1를 쓰면 되는데 간단하게 내가 셋팅해놓은 것을 올려놓겠다.(나중에 까먹을 수 있으니깐…)

이렇게 키 셋팅을 해준다음엔 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키캡을 주문하면 된다. 따로 확인 버튼을 누를필요 없이 설정을 해주면 바로 작동된다.

karabiner-Elements 다운로드 > https://pqrs.org/latest/karabiner-elements-latest.dmg

 


  1. http://macnews.tistory.com/5043를 참고해서 작성하는 글이다. 처음에 karabiner를 사용하다가 작동이 안되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karabiner-Elements를 찾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