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log

Fantastical 2

기존의 Fantastical은 작게만 확인이 가능하여 불편했는데,

새로나오는 Fantastical 2는 요세미티에 대응하는 버전으로 요세미티에 대응하여 모든것을 새로 디자인했다고 한다.

Light / Dark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자연어 입력이 가능하다.

멀티계정을 지원하고, 기존 Fantastical처럼 미니버전도 사용 가능하며 리마인더도 지원한다. 또한 iCloud, Google, Yahoo 등 다양한 계정을 지원하며, OS X의 알림센터 위젯역시 지원한다.

그리고 영어, 불어, 독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에 무려 일본어까지 음성입력을 지원한다. (왜.. 한국어는!!!ㅠ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예쁘다.

나같은 경우엔 OS X, iOS 두가지의 어플을 구매해서 사용 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보는것은 디자인이다.

그 다음이 쓸모이다.

아무리 유용한 어플도 디자인이 예쁘지 않으면 쓰지 않고,

꼭 필요하지 않는 어플이라도 디자인이 예쁘면 구매를 심각하게 고민한다. (가끔은 구매까지 이어진다.)

 

이런면에 있어서 Fantastical 2는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iOS에서는 이미 기본 Calendar를 버리고 수많은 다른 달력 어플들을 쓰지않고 Fantastical 2를 쓰고있다. (iOS용을 쓰는 이유는 단순히 예쁘다는 것 뿐만 아니라 알림센터도 지원하기 때문이다.)

+ 최근 iOS버전의 Fantastical 2가 업데이트 되면서 OS X와 iOS간의 handoff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Fantastical 2 // 제작사 Flexibits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Fantastical 2 홍보영상이다.

 

 Back to the Mac에 더 제대로 된 리뷰가 올라왔다.

 

현재 구매는 제작사인 Flexibits의 홈페이지 와 App store (아직 올라오지 않은것 같다.)에서 사용 가능하며,

제작사인 Flexibits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14일동안 Free Trial 기간도 갖을 수 있다.

Date: 2015. 03. 25.
카테고리 Review